취미/개발일지

1인 개발 모바일 웹게임 개발일지 - 3

양디 2016. 2. 2. 20:44




다시 제작중..


어찌 되었든 한번 만들어 봤더니 다시 만드는건 금방이다.


하다가 그만두었던 이유는, 재미 요소의 부족 / 엉키고 꼬인 Database 가 가장 큰 이유였다.


단순히 몬스터만 잡는 게임이라면, 너무 재미가 없어 보였고 따라서 여러 기능들을 추가하게 되었다.


게임은 사냥 - 스펙업(게임에서조차 스펙이라니) - PvP 컨텐츠로 돌아간다.


스펙 업의 경우에는 가장 간단하게 장비 제작, 강화, 마법 부여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고,


저번과는 다르게 소환수 개념을 추가하였고, 메인 컨텐츠로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


몬스터를 잡으면 나오는 아이템들로 장비를 제작하고, 보스몬스터를 잡으면 나오는 아이템들로 마법을 부여하고 소환수를 소환한다.


소환수는 인공지능(조잡한) 으로 전투를 보조하며, 캐릭터와 똑같이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이브리드 앱을 제작해서, 위의 사진은 안드로이드에서 돌아가는 게임의 모습이다.


목표는 2월 중에 전체 제작을 끝내고 알파테스트를 시도하는 것.


열심히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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