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개발일지

1인 모바일 웹 게임 개발, 1차 시도 실패

양디 2016. 1. 25. 23:47


<상세 정보창>


<아이템창>



<전투창>


텍스트 기반 웹게임

그냥 취미 삼아 만들어 보자! 하고 시작했던 개발이 진도가 너무 빨랐다.


제대로 된 기획, 레벨링, 재미 요소 등을 부여하지 못한 상태로


게임 개발이 너무 빠르게 되어버렸다.


레벨업, 스탯, 아이템 , 장비, 전투 시스템, 길드, 지역, 던전 등....


만들면서 생각나는대로 기능을 추가하고, 코드를 추가하고..


nosql의 장점이 굉장히 크게 다가왔던게, db를 뜯어고칠 필요없이 그냥 코드 몇줄 추가하는걸로 모든걸 다 받아준다.


그래도 코드가 너무 지저분해져서 이건 차마 이대로 진행할 수 없다 싶어졌다.


1차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지만..


2월달엔 시스템 기획부터 차근차근 해서 만들어보아야겠다.


시스템 기획 - 기능 기획 - 개발 순서로 천천히, 재미있을 게임을 만들어봐야겠다.


아쉽지만, 남들한테 보이기도 부끄럽다.


여자친구한테만 한번 같이 접속해서 게임한 것 말고는,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채로 영원히 묻힐..


안녕 첫번째 디월드 ㅠ


내 블로그 좌측 디월드 메뉴가 준비중 메시지가 아닌 게임화면을 띄울 날이 


꼭 오길 고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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