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IT Chat

통신사 약정 끝나도 지원금(요금할인) 받는법 !

양디 2016. 1. 29. 10:44



스마트폰 지원금


길거리에 많은 스마트폰 업체들을 보면, 지원금 얼마 ! 이런식으로 호객 행위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통신사 자체에서 운영하는 핸드폰 구매몰 도 있는데, 거기에서도 핸드폰을 사면 요금제에 따라 지원금을 줍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2년 약정을 걸고, 2년동안 스마트폰 할부 금액에서 요금제에 비례하여 지원금을 받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 약정이 끝난 사람은 보통 지원금도 끝난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시장은 계속 커져 가다가, 이제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x , 삼x 등 메이저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해도 기기의 성능은 확 올라가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 새로운 기능들(터치 압력 , 삼x 페이 등)을 추가해서 새 고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는데요,


그런 기능들에 혹하지 않는다면 핸드폰을 바꾸지 않아도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젊은층이 아니라 부모님 세대의 분들은 핸드폰을 오랫동안 바꾸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약정이 끝난 사람은 계속해서 늘어만 가고, 지원금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도 계속해서 늘어가는 판국입니다.


사실 통신사가 대대적으로 홍보하지 않는 한가지 정책이 있습니다.

(할인 안해주면 그만큼 돈을 더 버는 일이니깐요.)


바로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단통법이 시행되면서, 지원금을 모두가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할부금 지원을 받는 사용자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다 받을수 있습니다.


위의 신청대상을 보면 


  • 신규개통

  • 직접구입

  • 중고구입

  • 약정만료


의 4가지 대상이 있는데, 신규개통의 경우에 대부분 핸드폰을 할부로 사고, 지원금을 약정 기간동안 받기 때문에 대부분 해당하지 않습니다.(지원금을 받지 않는 신규개통에 해당합니다.)


직접구입의 경우에는 단말기를 직접 구해서 개통하는 경우입니다. 단말기 값을 전부 주고 구입했으니 지원금을 받지 못하고 있겠죠?


중고구입 의 경우에도 기기값을 모두 지불하고 약정이 모두 끝난 상태의 핸드폰을 구매하였으므로, 지원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약정만료 의 경우도 기기값을 모두 지불하고, 약정이 끝났으므로 기기 지원금이 끝난 상태입니다.


위의 경우들과 같이 기기 할부금 지원이 모두 끝난 , 혹은 처음부터 받지 못했던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요금 할인들과 중복해서 할인이 되므로, 가능한지 여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원 가능 여부 확인하기


지원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바로 신청할 수 있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단말기 지원 가능 여부 확인하러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가서 IMEI 번호를 확인하시고, 입력하면 자신의 핸드폰이 지원 가능한지, 불가능하다면 언제부터 가능한지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IMEI 번호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디바이스 정보 - IMEI 번호를 확인하고 입력하면 지원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핸드폰을 구매한지 얼마 안되어서 지원 불가라고 뜨네요.


꼭! 다들 확인해보시고 지원 가능하다면 요금 할인 꼭 챙기세요 !




주의사항! 


위의 지원금을 받는 것은, 또 다른 약정에 가입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해당 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에는 핸드폰 바꿀 때에 위약금을 내야한다고 하니


핸드폰을 오랫동안 바꿀 생각이 없는 분들에게만 추천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

댓글